가전/디지털, 이달의 신상 특가 자세히보기

ent

유준원 "부당한 부속합의서"VS포켓돌 "허위사실 유감"…첨예한 대립

조이뉴스 2023. 8. 24. 08:33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판타지보이즈 측 "유준원 부속합의서 공개? 허위사실 주장 유감"(전문)

 

유준원이 판타지보이즈의 부속합의서를 공개하며 부당한 계약이라 주장하는 가운데 포켓돌스튜디오가 "일반적 매니지먼트 전속계약에서 모두 규정하고 있는 것"이라 주장했다.

 

판타지보이즈 멤버 유준원의 데뷔가 불발됐다. [사진=판타지보이즈 SNS]
판타지보이즈 멤버 유준원의 데뷔가 불발됐다. [사진=판타지보이즈 SNS]

 

유준원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회사 측에서 일방적으로 고액의 고정비를 감수하도록 요청하는 등 불리한 조항들로 계약체결 요청을 한 부분 및 부당한 조항을 정정해달라는 과정에서 회사 측의 태도 등에 신뢰를 잃게 되어 결국 계약 진행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며 부속합의서를 공개했다.

 

 

부속합의서에는 판타지보이즈의 고정 지출 항목에 대해 우선 공제를 합의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우선 공제 항목은 △현장매니저 5인 : 월 1200만원 △PR 매니저 2인 : 월 800만원 △콘텐츠/포토/홍보/A&R 6인 : 월 1800만원 △총괄기획/해외사업 2인 : 월 800만원 △팬매니저 2인 : 월 600만원 △임차료(연습실, 부대시설) : 월 300만원 △차량은 쏠라티 1대+카니발 3대 렌트 비용이다.

 

 

 

이와 관련, 포켓돌 측은 "부속합의서 상의 고정 비용은 연예활동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비용만을 미리 구체적으로 적시하여 추후 정산과 관련한 불필요한 오해가 없도록 작성된 것이며 일반적인 매니지먼트 전속계약에서 모두 규정하고 있는 것"이라며 "연예활동으로 인한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전액 매니지먼트사가 이를 부담하는 것이지 멤버들에게 이를 부담시키는 것이 아니다"며 유준원의 주장을 반박했다.

 

그러면서 "유준원의 요구사항 중 13가지를 수용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하였으나 유준원은 이마저도 거절하였는 바 이러한 명백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당사가 부당한 조항을 강요하였다는 식의 허위사실을 주장하고 있는 것"이라 주장했다.

 

앞서 MBC 오디션 프로그램 '소년판타지' 측은 23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데뷔조 '판타지 보이즈'로 선정된 유준원 군은 무단이탈로 인해 그룹 활동을 함께 할 수 없게 됐다"고 밝혔다.

'소년판타지' 측은 "표준 약관에 따라 작성된 계약서임에도 불구하고 유준원 군의 부모님은 타 멤버들과 비교하며 프로그램에서 투표 1위를 차지했다는 명목하에 수익 분배 요율 상향 조정을 요구하며 계약서 수정을 요청했다"고 "최종 투표 순위를 가지고 타 멤버들과 다르게 수익 분배 요율을 조정한다면 형평성 문제가 불거질 수 있기에 당사는 그때마다 그렇게 할 수 없는 이유를 충분히 설명했다"라고 설명했다.

 

유준원은 "불합리한 계약 조항 수정을 요구했으나 수정되지 않았고, 납득할 만한 합리적 계약 조건을 요청했으나 회사 측은 상식이 벗어난 조건을 추가해 합의를 강요했다"며 "동의하지 않을 시에는 나가도 된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주장하며 부속합의서를 공개했다.

 

한편 판타지보이즈는 MBC 오디션프로그램 '소년판타지:방과후 설렘 시즌2'를 통해 데뷔조가 된 팀으로, 오는 9월 21일 정식 데뷔를 공식화했다. 판타지 보이즈는 데뷔 전 일본 팬콘서트를 하며 본격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아래는 포켓돌 스튜디오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소년판타지’ 제작사 펑키스튜디오, 매니지먼트 업무를 위임받은 포켓돌스튜디오입니다.

금일 유준원 군 측에서 공개한 부속합의서와 관련한 공식 입장을 재차 전달드립니다.

유준원 군이 공개한 부속합의서 상의 고정 비용은 연예활동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비용만을 미리 구체적으로 적시하여 추후 정산과 관련한 불필요한 오해가 없도록 작성된 것이며 일반적인 매니지먼트 전속계약에서 모두 규정하고 있는 것입니다.

게다가 해당 금액은 우선 절반을 회사가 부담하고 나머지 절반 또한 판타지 보이즈의 연예활동으로 인한 전체 매출에서 멤버별로 1/12씩 우선 공제되는 것이므로 만약 연예활동으로 인한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전액 매니지먼트사가 이를 부담하는 것이지 멤버들에게 이를 부담시키는 것이 아니므로 '고액의 고정비를 감수하도록 요청하였다'는 유준원 군의 주장은 사실이 아닙니다.

결정적으로 당사는 2023. 8. 7. 오후 3시 30분경 유준원 군의 이와 같은 주장을 수용하고 대리인에게 "해당 비용 부분을 삭제하고 실제 발생한 비용을 근거로 정산하겠다"는 제안을 포함하여 유준원군의 요구사항 중 13가지를 수용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하였으나 유준원군은 이마저도 거절하였는 바 이러한 명백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당사가 부당한 조항을 강요하였다는 식의 허위사실을 주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유준원 군은 미성년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유준원 군의 어머니는 미성년자일 시, 해당하는 계약 조항들마저 수정을 요청하였고 이에 모두 수용을 했음에도 이러한 허위사실을 주장하는 부분에 있어 유감을 표합니다.

이후에도 필요하다면 관련 자료를 모두 공개할 예정이오며 다시 한번 이와 같은 일이 벌어지게 된 것에 대하여 판타지보이즈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팬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https://www.inews24.com/view/1625736

 

유준원 "부당한 부속합의서"VS포켓돌 "허위사실 유감"…첨예한 대립

판타지보이즈 측 "유준원 부속합의서 공개? 허위사실 주장 유감"(전문) 유준원이 판타지보이즈의 부속합의서를 공개하며 부당한 계약이라 주장하는 가운데 포켓돌스튜디오가 "일반적 매니지먼

www.joy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