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디지털, 이달의 신상 특가 자세히보기

tv

'아침마당' 손영제 교수 "뇌출혈 예방, 추운 곳 피해 실내운동·금연·금주해야"

조이뉴스 2023. 11. 2. 08:49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아침마당' 손영제 교수가 뇌출혈 예방법을 공개했다.

 

2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목요특강'에서는 무병장수를 위한 강의가 진행됐다.

 

'아침마당' 방송 화면 갈무리 [사진=KBS]
'아침마당' 방송 화면 갈무리 [사진=KBS]

 

이날 손영제 서울대 의대 신경외과 교수는 겨울철 불청객 뇌출혈 예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손영제 교수는 "날씨가 추워지면 혈관도 수축한다. 혈액이 다니는 길이 좁아지면서 심장이 큰 수축력으로 혈액을 짜내고, 그러면 혈압이 올라간다. 추운 겨울엔 혈관 질환을 조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손 교수는 "뇌는 쉴 새 없이 활동한다. 혈액 공급이 뒷받침 돼야 한다는 뜻이다. 혈액이 안 가면 뇌 기능이 정지된다. 그 시간이 길어지면 뇌졸중이 된다. 뇌졸중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 뇌혈관이 막힌 뇌경색, 뇌혈관이 터진 뇌출혈이 그것이다"고 설명했다.

 

 

그 중 뇌출혈에 대해 설명하겠다고 밝힌 손 교수는 "출혈량이 증가하거나 뇌압이 높으면 수술을 해야 하지만, 나머지 부위는 약물을 병행하며 치료해야 한다. 고혈압 환자들은 혈압 관리 철저히 해야 한다. 추운 곳에 신체가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한다. 꾸준…………

 

https://www.joynews24.com/view/1649211

 

'아침마당' 손영제 교수 "뇌출혈 예방, 추운 곳 피해 실내운동·금연·금주해야"

'아침마당' 손영제 교수가 뇌출혈 예방법을 공개했다. 2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목요특강'에서는 무병장수를 위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손영제 서울대 의대 신경외과 교수는 겨울철 불청객

www.joy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