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디지털, 이달의 신상 특가 자세히보기

ent

봉준호·윤종신, 故이선균 사건 진상규명 기자회견 연다

조이뉴스 2024. 1. 9. 09:1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영화감독 봉준호, 가수 윤종신 등 문화예술인들이 12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고(故) 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한다.

 

29개 문화예술관련 단체를 중심으로 결성된 '문화예술인 연대회의(가칭)'는 지난 12월 27일 작고한 고(故)이선균 배우의 안타까운 죽음을 마주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어서는 안 된다는데 뜻을 같이한다.

 

 

故 이선균의 빈소 영정사진 [사진=사진공동취재단]
故 이선균의 빈소 영정사진 [사진=사진공동취재단]

 

 

이들은 수사당국 관계자들의 철저한 진상규명 촉구, 언론의 자정 노력과 함께 보도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기사 삭제 요구, 문화예술인의 인권보호를 위한 현행 법령 재개정 등을 요구할 예정이다.

 

 

 

이 날 성명서 발표에는 영화감독 봉준호, 가수 겸 작곡가 윤종신, 영화감독 이원태, 배우 최덕문 외 관련 단체장들이 참석한다.

 

한편 이선균은 지난해 12월 27일 서울의 한 공원에서 사망한 상태로 발견됐다. 고인은 지난 10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로 입건돼 조사를 받아왔다.

 

 

 

이선균은 지난 10월 마약스캔들에 휩싸이며 24년 간 쌓아온 영광의 시간들이 …………

 

https://www.joynews24.com/view/1674158

 

봉준호·윤종신, 故이선균 사건 진상규명 기자회견 연다

영화감독 봉준호, 가수 윤종신 등 문화예술인들이 12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고(故) 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한다. 29개 문화예술관

www.joy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