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디지털, 이달의 신상 특가 자세히보기

kpop

[조이人] ① KCM "사기 당해 무너진 적도…20주년, 음악인생 후반전 시작"

조이뉴스 2024. 1. 15. 08:56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데뷔 20주년 앨범 '우리들(US)' 발매 "선물 같았던 시간"
"슬럼프 노래로 위로 받아, 20주년 콘서트 팬들도 나도 울었다"

 

"저의 음악 인생의 전반전이 끝났고, 이제 후반전 시작입니다."

 

기술을 배우라던 부모에 반기를 들며 들어섰던 가수의 길. 벌써 20년이 흘렀다. 몸이 열 개라도 모자라던 찬란한 전성기가 있었고, 다른 직업을 갖고 연예계를 떠난 적도 있었다. '웃기는 방송인'으로 각인되던 찰나, MSG워너비로 또 한 번 터닝포인트를 맞았다. 노래할 수 있는 무대가 있어 행복하고, 노래를 들어주는 팬들이 있어 감사한 날들이다.

 

 

KCM 프로필. [사진=이미지나인컴즈]
KCM 프로필. [사진=이미지나인컴즈]

 

가수 KCM이 지난 14일 데뷔 20주년 앨범 '우리들(US)'을 발매했다. 2004년 데뷔앨범 '뷰티풀 마인드'로 데뷔한 KCM이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발매한 정규앨범이다.

 

 

 

KCM은 "20년을 인지하지 못했는데, 주변에서 고생했다고 많이 이야기 해줬다. 지난해 초 저에게 기념비 같은 앨범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그동안 '수고했다'고 이야기 해주고 싶다. 내겐 선물 같은 앨범"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 "20주년 콘서트, 팬들도 울고 나도 울었다"

 

 

KCM 앨범의 한 페이지는 콘서트에서 팬들과 함께 한 사진이 자리…………

 

https://www.joynews24.com/view/1675978

 

[조이人] ① KCM "사기 당해 무너진 적도…20주년, 음악인생 후반전 시작"

데뷔 20주년 앨범 '우리들(US)' 발매 "선물 같았던 시간" "슬럼프 노래로 위로 받아, 20주년 콘서트 팬들도 나도 울었다" "저의 음악 인생의 전반전이 끝났고, 이제 후반전 시작입니다." 기술을 배우

www.joynews24.com

https://www.joynews24.com/view/1676095

 

[조이人] ② "MSG워너비, 뮤지션 KCM 끄집어내줬다…든든한 아군들"

데뷔 20주년 앨범 '우리들(US)' 발매 …"MSG 유닛 앨범도 준비 중" 가수 KCM(강창모)이 MSG워너비를 '든든한 아군'이라고 표현하며 고마움을 드러냈다. 가수 KCM이 데뷔 20주년 앨범 '우리들(US)' 발매 기

www.joy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