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디지털, 이달의 신상 특가 자세히보기

ent

영탁, '영탁 막걸리' 상표권 분쟁 대법원 승소 "의혹 명명백백 밝혔다"

조이뉴스 2024. 6. 12. 09:24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수 영탁이 막걸리 제조사인 예천양조와 분쟁에서 최종 승소했다.

 

영탁 소속사 어비스컴퍼니는 12일 "영탁이 막걸리 제조사인 예천양조를 상대로 진행한 상품표지 사용금지에 대한 대법원 판결에서 최종 승소했다"고 밝혔다.

 

영탁 프로필. [사진=어비스컴퍼니]
영탁 프로필. [사진=어비스컴퍼니]

 

 

소속사에 따르면 예천양조는 '미스터트롯' 방송 이후 '영탁' 명칭의 상표권 출원 및 등록을 신청했고, 이후 '막걸리한잔' 영상을 유튜브에 무단으로 활용했다. 영탁 측이 무단 사용 이의 제기 후 합의점으로 2020년 4월 1년간 모델 출연 계약을 진행했다.

 

 

 

그러나 같은 해 7월 특허청은 예천양조에 영탁 브랜드는 연예인의 예명과 동일하므로 상표등록을 할 수 없다는 통보를 받았고 최종 협상이 결렬됐다는 설명이다.

 

반응형

 

소속사는 "이 과정에서 예천양조는 허위사실을 유포해 아티스트의 명예를 실추시켰고 이후 오랜 기간 법적 다툼을 이어오다가 이번에 상품표기 사용금지에 대한 최종 승소로 아티스트의 권리를 지킬 수 있게 됐다"라며 "이로써 영탁은 예천양조와의 연이은 분쟁에서 최종 승소하며 광고 계약 종료 이후 불거진 모든 부분에 대해 최선을 다해 소명한 끝에…………

 

https://www.joynews24.com/view/1729490

 

영탁, '영탁 막걸리' 상표권 분쟁 대법원 승소 "의혹 명명백백 밝혔다"

가수 영탁이 막걸리 제조사인 예천양조와 분쟁에서 최종 승소했다. 영탁 소속사 어비스컴퍼니는 12일 "영탁이 막걸리 제조사인 예천양조를 상대로 진행한 상품표지 사용금지에 대한 대법원 판

www.joy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