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디지털, 이달의 신상 특가 자세히보기

tv

'낭만닥터 김사부3' 유연석 "강동주役 6년만 컴백, 무척 기쁘다"

조이뉴스 2023. 6. 5. 14:1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낭만닥터 김사부3' 유연석이 약 6년 반 만에 돌담병원 GS 강동주로 돌아왔다.

6월 3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극본 강은경, 임혜민/연출 유인식, 강보승/제작 삼화네트웍스, 스튜디오S) 12회 엔딩이 시리즈 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시즌1 김사부(한석규 분)의 모난돌 제자 강동주(유연석 분)가 돌담병원에 화려한 컴백을 한 것. 김사부는 새로운 외상센터 책임자로 "나보다 좀 더 센 놈"이 올 것이라 예고했고, 이어 강동주가 등장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낭만닥터 김사부3' 유연석 특별출연 프리뷰 갈무리 [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3' 유연석 특별출연 프리뷰 갈무리 [사진=SBS]

 

시즌1에서 유연석은 성공과 출세 밖에 모르던 의사 강동주가 돌담병원에서 김사부를 만나 진짜 의사로 성장하는 모습을 그려내며 호평을 받았다. 극 중 강동주는 실력보다는 연줄과 배경이 지배하는 차별의 시대 속 청춘들의 아픔을 대변하는 캐릭터였다. 유연석은 이러한 강동주를 호소력 짙은 연기로 표현해내며 '인생 캐릭터'를 추가했고, 김사부와 대적할 만큼 까칠하고 자존심이 강한 캐릭터성으로 시리즈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강동주의 등장 빌드업은 짜릿함을 안겼다. 시즌2에서는 강동주가 군복무 중이라는 언급돼 눈길을 끌었다. 그리고 시즌3 10회 엔딩에서 김사부의 휴대폰 발신자명에 이름이 떠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12회에서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강동주는 자신을 "돌담병원 GS"라고 소개하며 귀환을 알렸다. 외상센터 책임자로 온 강동주가 김사부와 서우진(안효섭 분), 차은재(이성경 분) 등과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유연석의 특급 의리로 '낭만닥터 김사부' 세계관이 연결되는 재미도 더해졌다. 유연석은 특별출연에 대해 "시즌2를 함께 하지 못한 아쉬움이 계속 있었는데, 작년에 제작진을 통해 강동주 캐릭터와 시즌3를 함께하고 싶다는 연락을 받아서 무조건 참여하겠다고 했다. 동주가 돌담병원에 컴백을 해서 김사부와 시즌2 주인공들과 시즌3를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https://www.joynews24.com/view/1600054

 

'낭만닥터 김사부3' 유연석 "강동주役 6년만 컴백, 무척 기쁘다"

'낭만닥터 김사부3' 유연석이 약 6년 반 만에 돌담병원 GS 강동주로 돌아왔다. 6월 3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극본 강은경, 임혜민/연출 유인식, 강보승/제작 삼화네트웍스, 스

www.joy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