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가요] 김종서, 패닉 '달팽이' 리메이크⋯"암울한 세태, 위안되길"

반응형

가수 김종서가 패닉의 '달팽이'를 리메이크 한다.

 

김종서는 17일 새 싱글 '달팽이'를 발표한다. 2023년 발표한 '인 마이 라이프(In My Life)' 이후 2년 만이다.

 

김종서 프로필. [사진=윈원엔터테인먼트]
김종서 프로필. [사진=윈원엔터테인먼트]

 

 

이번 싱글 '달팽이'는 패닉의 히트곡을 리메이크 한 곡으로, 김종서는 원곡 가사가 가진 정서를 덤덤히 이야기하듯 풀어가며 노래를 불렀다. 특히 작은 숨소리마저 살리느라 디테일에 공을 들였다.

 

 

 

김종서는 소속사 윈원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달팽이'는) 90년대 같은 시대에 활동했던 패닉의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노래였고 시간이 흘러 몇 년 전 이 곡을 리메이크해 보고 싶어서 먼저 원작자인 이적에게 동의를 구하고 편곡 방향에 대해서 고민을 하다가 결국 작년(2024) 말부터 이 곡에 대한 작업을 이어 나갔다"고 설명했다.

 

김종서 '달팽이' 앨범 커버. [사진=윈원엔터테인먼트]

 

그는 "이 곡은 정말 불러보고 싶었던 곡이고 후배지만 존경하는 뮤지션의 곡에 누가 되면 어쩔…………

 

반응형

 

https://www.joynews24.com/view/1805441

 

[오늘가요] 김종서, 패닉 '달팽이' 리메이크⋯"암울한 세태, 위안되길"

가수 김종서가 패닉의 '달팽이'를 리메이크 한다. 김종서는 17일 새 싱글 '달팽이'를 발표한다. 2023년 발표한 '인 마이 라이프(In My Life)' 이후 2년 만이다. 이번 싱글 '달팽이'는 패닉의 히트곡을 리

www.joy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