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디지털, 이달의 신상 특가 자세히보기

tv

'아침마당' 이지향 약사 "소화불량 위 문제 아냐, 진통제 적당히 복용"

조이뉴스 2023. 8. 24. 09:2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지향 약사가 약도 적당하게 먹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24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의 '목요특강'에는 양소영 변호사, 고용곤 정형외과 전문의, 이지향 약사, 이상훈 정형외과 전문의가 출연해 강연을 했다.

 

이지향 약사가 '아침마당'에 출연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이지향 약사가 '아침마당'에 출연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이날 이지향 약사는 약을 꼭 필요할 때만 먹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밖에서 일을 하는 어르신들에게 "물에 소금을 타 마시거나 오이냉국을 마셔라"라며 "카페인 보다는 15분 정도 낮잠을 자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또 "소화제를 박스로 사가는데 소화가 안 된다고 위의 문제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 십이지장에서 소화액이 안 나오면 그런거다. 소화제를 매일 달고 살면 치료 시기를 놓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마시는 소화제는 일시적 복용을 해야 한다. 원인을 찾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어르신 애용 약은 진통제인데 참고 있으면 만성 통증으로 변해서 또 다른 고통이 오기에 적당히 드셔야 한다. 또 위장과 신장이 약하면 소염진통제를 장복하면 안 된다"라고 덧붙였다.

 

 

 

https://www.inews24.com/view/1625782

 

'아침마당' 이지향 약사 "소화불량 위 문제 아냐, 진통제 적당히 복용"

이지향 약사가 약도 적당하게 먹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24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의 '목요특강'에는 양소영 변호사, 고용곤 정형외과 전문의, 이지향 약사, 이상훈 정형외과 전문의가 출연해 강

www.joy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