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아침마당' 이비인후과 문일준 "귓속형 보청기, 미용상 장점…초반 적응 어려워"

반응형

'아침마당' 성균관대 의대 이비인후과 문일준 교수가 중년의 일상을 괴롭히는 '난청'에 대한 강연을 했다.

 

7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참마당-목요특강'은 '백세건강'을 주제로 진행됐다.

 

문일준 교수는 "비수술적 난청치료는 보청기"라면서 보청기의 종류는 귓속형, 귀걸이형, 오픈형이 있다고 전했다.

 

아침마당 성균관대 의대 이비인후과 문일준 교수 [사진=KBS]
아침마당 성균관대 의대 이비인후과 문일준 교수 [사진=KBS]

 

문일준 교수는 "귓속형은 미용상 장점이 명확하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단점은 내 목소리가 울려 들린다는 것. 초반 적응이 쉽지 않다"고 했다. 이어 "귀걸이형은 착용이 간편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보청기는 소리를 더 잘 듣기 위해, 의사소통 능력 개발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그리고 인지기능 저하 및 치매예방을 위해 착용하는 것"이라고 목적을 전했다.

 

 

수술적 난청치료는 인공와우 수술이 있다. 문일준 교수는 "수술은 한번만으로 가능한데 어음처리기 교체는 10년 주기로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https://www.joynews24.com/view/1630425

 

'아침마당' 문일준 "귓속형 보청기, 미용상 장점…초반 적응 어려워"

'아침마당' 성균관대 의대 이비인후과 문일준 교수가 중년의 일상을 괴롭히는 '난청'에 대한 강연을 했다. 7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참마당-목요특강'은 '백세건강'을 주제로 진행됐다. 문일준

www.joynews24.com

반응형